정말 큰 아쉬움으로 남을 뻔했던, 누리 호 2 차 발사!
누리 호 2차 처음 발사 예정일은 15일이었으나, 전라남도 고흥에 기상악화로 인하여, 16일로 연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발사체의 산화제 센서 이상이 감지되면서 무기한 연기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누리호 2차 발사는 몇 개월? 또 1년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뜻하지 않게 들려오는, 오늘 의 이슈거리로 주목받은 것이, 누리 호 2 차 발사입니다. 발사 과정은, 6월 20일 오전 7시 20분부터 누리호를 조립동에서 발사대로 이송하며, 발사대에 기립까지 시키는 등 마지막 단계라고 볼 수 있는 유공압 엄빌리칼 연결과 기밀 점검 등 오후 6시 37분경 모든 설치와 작업을 마쳤다고, 전해졌습니다.
누리 호 2 차 발사 가능할까?
발사 예정일인 21일 나로우주센터의 기상 상황은 발사를 하기 위한 조건으로 바람이나, 강수확률이 매우 낮음에 따라 발사체가 비행에 있어, 매우 좋은 기상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에 21일 오전 발사 관리 위원회를 열어, 누리호 2 차 발사 추진 여부 검토를 통해 최종 발사 시각을 확정하게 되겠습니다. 누리 호 2 차 발사 일은 21일 예정일로 보고 있으나 아직까지는 정확한 내용은 아닌 거 같습니다. 발사 관리 위원회를 통한 회의 내용에 따라, 정확한 시각이 추후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무기한 연기되었던, 누리호 2차 발사 예정일이 생각보다 빨리 전해 들으니, 또다시 마음이 심쿵 해집니다.
무기한 연기되었던, 누리호 두 번째 발사!
두 번째 도전을 응원합니다. 이번엔 한방에 가즈아~!
며칠 전, 처음 누리호 2차 발사 예정일이 잡혔던 보도의 내용을 주제로 포스팅을 남겼던 적이 있었는데요. 누리호 정보, 누리호 발사 장소, 누리호가 성공하면 좋은 점 등의 내용이 담겨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으로 이동하셔서 정보 얻고 가세요.^^
https://momi-young.tistory.com/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