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나눔♡

E-Mart gift certificate that I got from Kakao Talk. 카카오톡으로 선물 받은 이마트 상품권! 상품권으로 교환해서 사용해야 할까? 바코드 인식만으로 사용 가능할까?

728x90
반응형

오늘은, 카카오톡으로 선물 받은 이마트 상품권에 대한 사용 설명을 나누어 보려고 합니다. 요즘 생일이다, 기념일이다 무슨 날이다 하면, "카톡" "카톡" 하고 마구 카카오톡 벨 소리 울려대죠. 요즘 간편하게 배달음식도 선물해 주고, 기프티콘이나, 상품권 등 선물 보내기가 정말 편해지고 쉬워졌어요. 이렇듯 그 어느 때보다 마음을 표현하기가 정말 간편해지고 쉬워졌다는 이야기죠. 저도 어버이날이 생일이었기도 했고, 어린이날도 있어서 지인분들, 가족분들께서 배달 쿠폰과 생일 케이크 쿠폰 그리고 이마트 상품권 등 기프티콘을 많이 주셨어요. 그래서 지금 사용해야 할 쿠폰이 정말 많이 대기 중에 있답니다. 너무너무 기쁘죠. ㅋㅋ 그런데, 제가 이마트 상품권을 받고 보니, 사용할 수 있는 기간과 또.. 바코드 인식으로 바로 계산이 가능할까?라는 의문이 생기더라고요. 저와 같이 궁금해하실 분들이 계실 거 같아서 정보 좀 찾아보았어요.

카카오톡에서 선물 받은 이마트 상품권 이미지

위와 같이 이마트 상품권을 선물 받았어요. 5만 원 권을 몇 장 선물 받았는데, 기분이 심심치 않게 정말 좋더라고요. 하하하^^ 유효기간을 살펴보니, 23년 5월 6일까지라고 기재가 되어 있더라고요. 지금으로부터 1년 정도까지 사용할 수 있네요. 기간도 넉넉하고 정말 좋은 거 같아요. 그렇다면,, 사용은 어떻게 해야 할까..? 궁금하시죠?

 

 


 

 

카카오톡에서 선물 받은 이마트 상품권 사용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받은 이마트 상품권 상품설명 이미지

 

카카오톡에서 받은 이마트 상품권 상품설명에 보시면, 상품 결제 시, 모바일 금액권을 제시해 주시면 결제가 가능하다고 기재가 되어 있습니다. 위에 이미지 보시면, "상품 구매 후 계산대에서 바코드 제시하시면 바로 결제 가능합니다."라고 기재가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마트 매장 안에서 상품권으로 교환을 하지 않고도, 상품권 바코드를 바로 제시만 하시면, 결제가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그렇다면 이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전 상품 모두 상품권으로 구매가 가능할까요??

이 부분에서 알고 넘어갈 부분이 있습니다!!

사실 저도 오늘에서야 알았네요.^^;;

카카오톡에서 선물 받은 이마트 상품권 이미지

이마트 상품권 사용 정보로 넘어가 보시면, "도서/주류/상품권/금액권/순금류 등 일부 상품 제외"라는 문구가 적혀 있는데요. 이는, 상품권으로 구매가 이루어질 수 없는 상품들을 말해주고 있네요. 도서, 주류 등은 상품권으로 사용을 제한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상품권 받았으니, "이마트에서 책이나 사자" 또는 "비어나 사 오자" 하시는 분들은,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