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전 아이들과 함께, 영종도를 지나 무의도에 위치한 실미도해수욕장을 다녀왔습니다. 고카프 박람회에서 구매한 알마센 에어텐트(거실형과 그늘 막이 가능한 텐트)와 탄탄한 매트리스인 에어포스 에어매트를 가지고 다녀왔답니다. 요즘 날씨 캠핑 가기 딱! 좋은 날씨예요. 아이들과 함께, 인천 실미도해수욕장에서 캠핑을 떠나보세요.
아이들과 함께하는 캠핑 장소로 좋은! 실미도 해수욕장! 차박도 가능합니다.
저희는 매년, 인천 영종도를 지나, 무의도에 위치한 실미도 해수욕장에서 캠핑을 즐기곤 하는데요. 그 이유는 아이들이 실미도 해수욕장 장소를 너무 좋아해서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캠핑을 하기 위한 장소로 그만이에요. 무엇보다 아이들은, 가둑힌 느낌의 캠핑 장소보다는 드넓게 보이는 딱 트인 바다를 보면서 캠핑하는 것을 즐거워합니다. 바다에서는 꽃게도 잡고, 예쁜 조개껍데기도 모으고, 부드러운 모래사장에서 모래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다슬기처럼 생긴 고동도 잡아서 해금하여 바로 먹을 수 있으니, 여러모로 아이들의 놀이가 되어주는 체험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실미도 해수욕장은, 해변 가까이 차로 이동하여 텐트를 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물론, 모래사장 깊이 들어가면 빠지는 차량도 많이 있지만, 해변과 가깝고, 차가 모래에 빴지 않고 주차하면서 텐트를 옆에 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런 좋은 자리는 새벽에 도착해야 얻을 수 있는 자리입니다. 그 외에 바다가 보이는 뷰 공간을 지닌, 산속에서도 차박이 가능한 곳도 있으니, 차박하고 싶으신 분들도 즐겁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랍니다. 가족, 동료, 친구, 아이들과 함께 캠핑하기에 좋은 장소는 바로! 실미도 해수욕장!이라는 것!!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킨텍스 전시회에서 구매한 알마센 에어크로스 텐트와 탄탄한 매트리스!
킨텍스 전시회에서 구매한 알마센 에어크로스 텐트와 이너텐트(실내 텐트)를 친 모습입니다. 에어텐트라서 바람을 몇 군데 넣으면, 바로 서서히 세워지는 텐트라서 시간이 정말 단축되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매트리스는 사진으로 담지는 못했지만, 이너텐트 속에 에어포스 에어매트를 깔았습니다. 탄탄한 매트리스로 잠을 청하는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에어텐트와 에어매트의 단점이 있다면, 살짝 무게가 나간다는 점인데, 대신에!! 시중에서 요즘 유행하고 있는 면으로 된 에어텐트보다는 반 정도 무게가 덜 나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알마센 에어텐트는 방수 또한 우수하여 오랜 기간 사용하기에 좋은 상품입니다. 4인용 가족텐트 알아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알마센 에어크로스 텐트 추천드립니다. 무엇보다 알마센 텐트는 십자형으로 펼칠 수 있기에 해가림 또한 너무도 잘 되는 텐트입니다. 작은 텐트를 안쪽에도 칠 수 있어서 텐트만 추가한다면, 대가족이 이동하기에 부족함 없는 텐트입니다. 거실형 텐트로도 그만!!이고요. 비가 오는 날에는 텐트 가운데 안쪽 장소에서 모든 것을 다 해결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오기에 비 맞을 염려 또한 없답니다. 알마센 에어크로스 텐트 구매하고 나니, 캠핑 일박! 이박! 아이들과 함께 자고 오는 마음이 든든해졌습니다.
캠핑은 취사가 가능해야 제맛!!
캠핑은 취사가 가능해야 제맛이죠? 저희는 아침 일찍부터 서두른다고 도착했는데.. 정말 많은 사람들로 붐비고 있어서 마땅히 텐트를 칠 자리를 잡기가 어려웠습니다. 자리를 찾고 찾다가, 외진 곳에 텐트를 치느라, 시간이 꽤 걸렸답니다. 자리 찾는 데 시간 걸리고 텐트 치고, 다양한 캠핑 장비 조립하는 데 시간을 들이고 나니, 배가 너무 고파졌답니다. 그래서 대낮이었지만, 불 피워서 얼렁 고기 한 접 입에 물어야 했습니다. 얼마나 꿀맛이었던지요~~ 아이들 또한 너무 맛있게 먹어주었습니다. 밖에서 먹는 맛이 최고!! 아이들과 함께 하는 캠핑 장소에서는 무엇보다 취사가 가능해야 제맛이겠죠? 저녁에는 불멍도 해줘야 하고, 마시멜로와 고구마도 구워 먹는 등 다양한 먹거리를 준비하여 아이들과 맛있는 숯불 음식을 먹고 왔답니다.
실미도 해수욕장에는 산책하기 좋은 장소도 있어요.
실미도 해수욕장은 아이들이 놀기에 정말 좋은 장소이지만, 바다 둘레길을 걸을 수 있는 다리가 있답니다. 바다 둘레길로 이어지는 다리는 해가 늬엇늬엇해질무렵 걸으면 덥지 않고 좋답니다. 실미도 해수욕장은 이렇게 바다 둘레길을 따라 걷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걷는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바퀴 돌아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저 또한 걷는 것을 좋아하여, 둘레길을 끝까지 가보고 싶었지만, 아이들이 힘들어하여 가다가 돌아와야 했답니다.
실미도해수욕장 해변에 텐트 칠 경우 물때 확인하고 안전하게 텐트 치자!
실미도 해수욕장에서 텐트를 여러 번 쳐보았지만, 이런 일을 겪어본 것은 처음 있는 일이었습니다. 좋은 자리는 사람들이 벌써부터 찜해 있었기에, 저희는 홀로, 외진 곳에 텐트를 쳐야만했습니다. 바닷가를 조금 더 잘 보이도록 해변과 살짝 가까이 텐트를 쳤는데, 글쎄... 낮과 새벽 사이의 만조 느낌은 확연히 달랐습니다. 바닷물이 텐트를 집어삼킬 뻔;;; 했습니다. 모래사장 위에 조개껍데기가 줄 긋듯 올라와서 쌓인 곳에는 바닷물이 올라왔다는 증거!! 이니, 조개껍데기 주변 한참 위쪽으로 텐트를 치시면 안전할 거예요. '인천 물때' 검색하시면, 만조 시간과 물 수위가 나오니, 확인하시어 안전한 캠핑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바닷물이 텐트를 삼킬 뻔~!!
다행히, 신랑이 텐트 비닐을 이용하여 바닷물이 들어오게 되면 텐트가 젖지 않도록 조치를 취했습니다. 정말 바닷물이 텐트에 닿을락 말락.. 조마조마한 시간이었습니다. 해변에서 텐트를 칠 경우 바다 물때 알아보고, 바다와 멀리 텐트를 쳐서 안전하게 캠핑을 즐겨야겠다는 다짐!! 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어찌 되었든, 알마센 에어크로스 텐트 짱짱하고 좋은 텐트라는 사실!!에 든든한 마음입니다.
일산 킨텍스 캠핑 전시회 알마 센 에어 텐트로 구입! 캠핑 장비 구입은, 수원 메쎄 고카프로~!
'- 오늘 아이와 나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산역 예쁜 카페 아이와 가볼만한 카페로 코너스톤 카페 앤 버거 소개해 봅니다. (0) | 2023.06.21 |
---|---|
일산 킨텍스 캠핑 전시회 알마 센 에어 텐트로 구입! 캠핑 장비 구입은, 수원 메쎄 고카프로~! (0) | 2023.05.31 |
아이와 제주 여행 제주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제주 섭지 코지 4월 여행지 추천(제주 호랑 호랑 카페) (0) | 2023.04.25 |
4월 아이와 제주 여행 제주 유리 박물관 유리 불어보고, 젤리 양초 만들기 체험 (1) | 2023.04.24 |
아이와 함께 젤리 느낌의 왁스를 가지고 양초 만들기! 방향제 만들기 키트 겸용이에요. (0) | 2023.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