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젤리 느낌의 왁스를 가지고 양초 만들기! 방향제 만들기 키트 겸용이에요.
이번 시간에는 아이와 함께 실내에서 재미있는 공예 체험을 할 수 있는 양초 만들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왁스를 가지고 만드는 양초인데요. 젤 왁스를 녹이면, 젤리 느낌처럼 폭신폭신한, 바닷속 나만의 예쁜 젤리 양초가 만들어진답니다. 여기에 저희가 구매한 양초 만들기 재료에는 향 오일도 포함되어 있어, 방향제 효과도 있고, 예쁜 양초가 되는 양초 캔들 재료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양초 만들기를 어떻게 하였는지, 이야기를 다루어 보면서 양초 만들기 구성품도 소개해 드릴 텐데요. 상품 리뷰 보시면서 아이와 함께 주말을 이용해 실내 아트 놀이로 즐기시면 더욱 알찬 주말을 보내시리라 생각됩니다.
> 젤리 양초 만들기를 하게 된 이유?
양초 만들기는 많이 들어 보았어도, 단 한 번도 양초 만들기를 해본 적이 없었던 저는, 아이들과 제주도에 있는 유리박물관에 들러 양초 만들기 체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양초는 딱딱한 성질로 굳혀지는 줄 알았지만, 젤리 성질처럼 말랑말랑하게 굳어지면서 만들 수 있는 젤리 양초 만들기도 있었습니다. 만들기가 간단한 젤리 양초 아이들과 함께 체험을 하고는, 봉투에 담아 비행기를 타러 이동하였습니다. 그런데, 아이들의 젤 양초 캔들이 서로 부딪히면서 '탁'하는 소리가 나더니, 큰 딸아이의 캔들이 깨져버렸지 모예요. 큰 딸아이는 울 구불고 대성통곡을 하였답니다... 그래서 젤리 양초 만들기 재료를 판매하고 있는 '달빛 마녀 캔들'이라는 쇼핑몰에서 제주도에서 만들었던 바다 젤 양초 캔들과 똑같은 모양으로 구매를 하게 되었는데요.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보니, 더욱 알차고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구성품 소개
'달빛 마녀 캔들'이라는 쇼핑몰에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구성품은, 유리용기, 젤 왁스, 바닷모래, 조개껍질, 다양한 파츠, 향 오일, 캔들 색소, 캔들 심지, 심지 고정 스티커, 데코 스티커, 만들기 설명서 등이 세트로 들어 있습니다. 색소 색상 선택할 수 있으며, 향 오일도 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유리 용기의 경우도 모양을 어떤 모양으로 할지 선택할 수 있고요. 용기 모양에 따라 유리 용기가 2개, 4개, 5개 등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리 용기가 만약 2개로 구성된 상품이라면, 구성품 또한 2개를 만들 수 있는 분량으로 배송 됩니다. 그렇기에 젤리 양초 만들기에 부족함 없습니다. 단 별도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바로 작은 냄비나, 작은 주전자가 필요합니다. 이유는 젤 왁스를 녹여줄 용도로 사용이 되어야 하기 때문인데요. 젤 왁스를 녹이는 용도로 사용한 냄비 또는 주전자는 먹는 식기용기로 재사용하시면 안 된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그래서 저는 1회 성으로 사용하려고 다이소에서 양은 냄비 1500원짜리 구매하여 사용하였습니다.
> 젤리 양초 만드는 방법
유리 용기에 따라 느낌도 매우 다릅니다. 또한, 색소와 오일 향을 어떤 재료로 선택하느냐에 따라서도 젤리 양초 느낌이 달라지겠죠? 나만의 젤리 양초 만들기 너무 재미있지 않겠어요? 아트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쯤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왜냐고요? 너무 재미있으니까요. ^^ 만드는 방법 아래 글로 설명해 드릴게요.
1) 유리 용기와 심지 스티커를 준비합니다. 유리 용기에 심지 스티커를 중앙으로 붙여 줍니다. → 2) 모래를 넣어 꾸며 줍니다. 자연스럽게 꾸며 주세요. 모래사장 같은 느낌처럼요. → 3) 예쁜 조개도 넣어 볼까요? 조래와 다양한 알록달록 파츠를 넣어 모래 위를 예쁘게 꾸며봅니다. → 4) 유리병에 스티커도 붙여 줍니다. → 5) 3분에 2 분량의 왁스를 가위나 손으로 조각내어 냄비나, 주전자에 넣어 줍니다. 아주 약한 불로 서서히 녹여 주어야 합니다. 전자레인지 사용 안 되고요. 가스레인지 및 인덕션에 사용 가능합니다. → 6) 쇠젓가락으로 살살 저어 줍니다. → 7) 왁스는 녹으면 물처럼 변해요. 덩이가 다 녹았다면 불을 꺼주고, 종이컵에 부어 줍니다. 향 오일을 넣어 젓가락으로 저어 준 후, 유리 용기에 담습니다. 지금 만들어낸 젤 왁스는 투명한 바다 빛을 연출할 부분입니다. → 8) 5번에서 3분에 2분량 사용하고 남은 1분량의 젤 왁스를 다시 주전자나 냄비에 녹여 줍니다. → 9) 젤 왁스 덩이가 녹고 물처럼 되었다면, 종이컵에 따라 주세요. 향 오일 넣고, 색소를 한 방울 정도 떨어뜨려 줍니다. 젓가락으로 휘휘 저은 후 유리 병에 부어 넣습니다. 이때!! 7번에서 투명 젤 왁스를 녹여 유리 병에 먼저 부어 넣었죠? 요 왁스가 살짝 굳었는지 확인 후 부어 주면 더욱 좋습니다. 굳지 않고 물처럼 되었을 때 부어주면, 예쁜 경계선이 생기지 않고, 색소가 전체 퍼져 버릴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다시 한번 읽어 주세요. 주의할 점 있어요!!
전자레인지에서는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연기 심해요.) 나무젓가락으로 휘휘 저으면 안 됩니다. (뿌연 백탁현상이 나요.) 젤 왁스는 뜨거워요. (녹는점이 높아 매우 뜨거우니 손 조심하세요.) 기포 발생을 원할 경우 왁스를 빠르게 휘저으면 기포가 많이 생겨납니다. 물방울이 이르는 신비한 바닷속 풍경을 만들 수 있어요. 병에 젤 왁스를 부을 때는 천천히 부어주어야 예쁘게 모양을 잡습니다. 젤 왁스를 사용하셨던 냄비나 주전자는 드시는 용기로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 젤리 양초 겸 방향제 만들기 우리도 해보았습니다.
막둥이 딸내미, 첫째 딸내미, 저의 유리병 순서입니다. 저희는 예쁜 어항 같은 모양의 캔들을 이용하였어요. 위 설명 대로, 유리병에 심지를 스티커를 이용해 고정시켰습니다. 그리고 모래 깔고, 모래 위에 조개와 파츠를 이용해 예쁘게 꾸며 주었습니다. 젤 왁스를 3분의 2 정도의 양을 녹여 유리병에 담는 과정입니다. 색을 채워질 부분을 제외한 선까지 계속 투명 젤 왁스를 녹여 부어 주었어요. 향 오일도 넣으니, 향이 솔솔 코로 올라옵니다. 저희가 선택한 향은 복숭아 향이었어요.
저희는 1회 성으로 사용하려고 다이소에서 양은 냄비 1,500원에 하나 구매하였습니다. 아주 작은 냄비어서 여러 번 끓여 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약한 불로 녹이는 일이었지만, 생각보다 빨리 녹았습니다. 잘 녹은 젤 왁스는 종이컵에 담아 파란 색소를 한 방울 떨어뜨려 주었습니다.
파란 색소를 넣은 젤리 왁스를 유리병 속에 넣으니, 색소가 쫙~! 서서히 퍼지면서 신비한 바다 빛을 만들어 냈어요. 너무 예쁘죠? 만드는 과정 간단하면서, 아이들과 재미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심지에 불을 붙이면, 검게 그을려질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저희는 집안 곳곳 인테리어 용 장식품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향 오일이 있어 방향제 양초 역할도 해주니, 일석이조의 젤리 양초 만들기 재료였습니다. 젤리 부분을 만지면, 말랑말랑 탱글탱글 젤리 느낌이 납니다. 재미있고, 인테리어 용품으로 귀여운 나만의 바다 젤리 양초 캔들입니다. 재료 구성도 좋고, 무엇보다 제주도에서 체험활동 비용으로 나간 비용에 비하면, 배로 절약되는 비용이었습니다.
4월 제주도 아이와 제주 여행 아이와 가볼 만한 곳 레일바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