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ngsan Ilchulbong Peak in Jeju. 6월 3일 제주여행 3일차 - 세 번째 장소! 제주에서 일출이 예쁜 장소!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된 성산일출봉!
https://momi-young.tistory.com/21
https://momi-young.tistory.com/22
https://momi-young.tistory.com/23
https://momi-young.tistory.com/24
제주 여행 3일 차로 첫 번째 장소 제주 아쿠아플라넷 두 번째 장소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 세 번째 장소로는 이번 포스팅으로 소개해 드릴 성산 일출봉이 되겠습니다. 저희는 아이와 함께 제주 여행길에 나섰는데요.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장소를 몰 색 하여 여행하였어요. 위에 링크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 좋은 제주 여행 장소지로 여행하였답니다. 올여름 휴가철 아이와 함께 제주여행 계획이시라면, 저의 블로그 제주 여행길에 소개해 드린 장소 추천드리니, 한 번 보시고, 즐거운 여행길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성산 일출봉은 제주에서 한라산 다음으로 인기 좋은 명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산을 한 번 올라가면, 정상 찍고 내려오는 것은 당연한 일이죠!! 정상 찍고 내려오지 않으면 찝찝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산타기 하면? 긴장부터 되시죠? 더욱이 아이와 함께하는 등산길을 생각한다면, 겁부터 납니다. 그런데요. 성산 일출봉은 아이와 함께 오르기 정말 괜찮은 길입니다. 계단으로 잘 짜여져 있고, 왕복 40분 정도? 소요되는 거 같아요. 그래서 아이들과 함께 오르기에 참 즐겁고 힐링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오르기에 좋은 산! 성산 일출봉! 세계문화유산 유네스코 등재된 곳! 세계 명소!
성산 일출봉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1
운영시간 :
매일 07:30 ~ 20:00 (3월~9월) 매월 첫째 월요일 휴관
매일 07:30 ~ 19:00 (10월~2월) 매월 첫째 월요일 휴관
요금 :
개인 : 성인 5,000원 / 청소년, 군인, 어린이 2,500원
단체 : 성인 4,000원 / 청소년, 군인, 어린이 2,000원
소요 시간 : 왕복 40분 정도
성산 일출봉! 일출도 예쁘지만, 일몰도 예쁘답니다!!
성산 일출봉은 일출이 예쁜 곳으로 유명한 명소랍니다. 또한, 세계문화유산 유네스코에 등재되면서 세계에서도 눈여겨보는 한국의 관광 명소 중에 한 곳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이른 아침이면, 성산 일출봉을 찾는 사람들로 붐비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성산 일출봉은 일출이 예쁘기도 하지만, 일몰 또한 예쁨의 그 자체입니다. 왕복 40분 정소 소요되는 거리로 아이들과 오르기에 참 좋은 산입니다. 길도 안전하며, 정상에 오르면 너무 멋진 광경이 펼쳐지는 것이 마음을 팍! 트이게 합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유네스코에 등재된 성산 일출봉은 우리 아이들에게 학습에도 정말 좋은 장소랍니다. 전 세계에서 널리 퍼져나갈 우리나라의 명소 성산 일출봉 자랑스럽잖아요! 제주 들렀다면, 우리 아이들과 높은 한라산은 좀 무리여도, 자랑스러운 성산 일출봉 정상은 꼭! 둘러보고 오셨으면 합니다.
마감 시간 8시라 오후 6시경 산에 올라도 무리 없이 정상 찍고 오니 너무도 좋아요!
정상에 올라가 보니, 해넘이를 보았습니다. 대략 6시 넘어서 올라갔던 거 같은데요. 마감 시간이 저녁 8시였기 때문에 제주 3일 차 3번째 여행 장소로 성산 일출봉을 선택하여 다녀왔답니다. 늦은 시간까지 운영하는 곳이기도 해서 스케줄을 타이트하게 짰기 때문에 시간상 일출을 보는 시간과 반대로 일몰을 보는 시간으로 조정하였어요. 성산 일출봉 일출만 보라는 법 없잖아요?^^; 일몰 또한 너무도 아름다운 풍경이었습니다. 바다도 보이고, 제주도의 모습들이 쏙쏙이 눈에 담기는 것이 매우 인상 깊은 장소였습니다. 아이와 제주여행 계획하신다면, 제주 성산일출봉 정상 꼭! 찍고 오세요. 너무도 좋습니다. 저희 두 딸내미의 나이는 막둥이 6살, 첫째 8살인데요. 너무도 산을 잘 올랐습니다. 저희 아이들보다 더욱 어린아이들도 많이 보였는데, 제법 잘 오르더라고요. 그만큼 산 오르기 힘든 아이들과도 함께 하기에 참 좋은 산이라고 생각됩니다.
너무 어린 아기와 동행하시거나, 연로하신 어르신분들과 동행하신다면, 무료입장 가능한 코스 이용하셔도 아름다운 광경 보실 수 있습니다.
내려오면서도, 풍경이 너무 예뻐서 감탄의 연속이었습니다. 바닷바람도 불고, 오후 6시쯤 올라가니, 정상 찍고 구경하고 시간이 꽤 간 거 같습니다. 방송에서 모두 하산하라는 방송이 나왔는데요. 8시 가까이 되어 가니, 마감을 하더라고요. 오후 6시쯤 올라가니, 땀은 좀 났지만 매우 덥게 느껴지지도 않고, 편안한 산책의 시간이었습니다. 정상을 오르지 못하시는 분들은, 해녀 체험? 장소였는지 잘 기억이 나질 않지만, 한쪽으로 무료입장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어요. 해변가를 거닐 수 있고, 전망 좋은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노약자 분들이나, 연로하신 부모님과 동행하신다면, 무료입장 가능한 코스를 이용하셔서 성산 일출봉의 정상은 아니더라도, 성산 일출봉 산 아래로 펼쳐진 바닷가의 전경과 드넓은 들판을 보실 수 있는 코스로 방문하시면, 아쉽지 않은 시간 되실 거라 생각 들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주 여행 3일 차 3번째 방문 장소였던 성산 일출봉에 대해 이야기를 다루어 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제주 여행 3일 차 4번째 방문 장소로 야경이 예뻤던 허브 동산으로 이야기로 준비해 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