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튜브에서 라임이가 좋아했던 아이스 탕후루 딸기맛 or 포도맛의 차이는?
오늘의 주제.
오늘은,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라임 튜브에서 라임이가 좋아하는 간식이라고 했던, 아이스 탕후루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탕후루는 중국의 베이징 지역에 대표하는 간식거리입니다. 아이스 탕후루는 얼려진 과일을 꽂이에 꽂아진 사탕 같은 느낌입니다. 얼려진 과일 겉표면에는 쫀득쫀득한 식감이 있는 설탕이 감싸고 있습니다. 겉에는 쫀득하면서 마치 물엿 같은 식감에 엄청 달달한 맛이 느껴지며, 속에는 과일이 얼었을 때의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차가운 간식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먹어본 아이스 탕후루의 종류.
저희는 아이스 샤인 머스캣 탕후루와 아이스 딸기 탕후루 두 가지 종류를 주문하여 먹어 보았습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점이 조금은 당혹스럽게 했는데요. 아이들이 너무도 먹어보고 싶어 하는 바람에.. 주문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맛보기로 한두 개만 주문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쇼핑몰을 찾아보았지만, 모든 곳을 다 뒤져 보아도, 대량으로만 구매할 수밖에는 없었습니다. 한두 개만을 판매하는 곳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아이스 샤인 머스캣 탕후루 5봉, 아이스 딸기 탕후루 5봉 총 10봉 세트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을 구매할 수밖에는 없었답니다. 신랑은, 저에게 집에서 만들어 먹일 수 있는 것을 주문했다면서 핀잔을 주었는데요..(흑흑) 사실, 육아하시는 맘분들 아시잖아요.. 하루가 얼마나 바쁘고.. 고된데.. 말이죠. 집에서도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어 주시는 분들도 계시긴 하더라고요. 재료만 있다면,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금방 만들어진다고 하니, 집에서 도전해 보실 분들은 도전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아이스 탕후루 샤인 머스캣 포도 맛 or 딸기 맛의 차이는?
아이스 탕후루 샤인 머스캣 맛과 딸기 맛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물론 과일 종류대로 얼려서 다양한 과일 탕후루도 많이 있지만, 오늘 제가 자세히 설명해 드릴 수 있는 맛은 저희가 먹어 보았던 포도 맛과 딸기맛의 차이만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궁금하시죠?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이 어떤 맛이었는지, 식감이나 맛에 있어서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아이스 샤인 머스캣 탕후루 맛과 식감은?
아이스 탕후루 샤인 머스캣 포도입니다. 샤인 머스캣 송이를 꽂이에 꽂아 과일 꽂이처럼 만들었습니다. 겉면에는 설탕 덩이가 감싸고 있습니다. 먹으면, 꽉! 깨물어야지만 깨물리는 것이 겉은 딱딱하면서 포도 속 안은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샤인 머스캣의 경우, 겉껍질에 엉겨 붙은 설탕 덩이로 인해 입안에서 끈적거리는 설탕 덩이와 샤인 머스캣의 껍질이 이 사이사이 엉겨 붙어서 난리도 아니랍니다. 하지만, 달고 맛있다는 점에서는 어쩔 수 없이 끝까지 먹게 만드는 것이 현실입니다. 샤인 머스캣의 껍질을 벗겨낸 뒤 탕후루를 만들어 냈다면, 더욱 맛있었겠다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꽁꽁 언 포도 알은 깨물어 먹을 때면, 약간 살얼음 같은 느낌도 느껴지면서 묘한 맛이 납니다. 샤인 머스캣의 강한 맛은 사라지고 없지만, 달달함과 샤인 머스캣이 얼었을 때 주는 묘한 맛이 어우러진 맛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딸기보다는 포도 탕후루가 맛있었습니다.
아이스 딸기 탕후루의 맛은?
아이스 딸기 탕후루입니다. 아이스 딸기 탕후루는 샤인 머스캣 보다는 입안에서 엉겨 붙는 일은 덜합니다. 샤인 머스캣보다 입안에서 더욱 깔끔하게 먹어지는 느낌입니다. 꽁꽁 얼어붙은 딸기의 맛은 생 딸기였을 때의 달달함은 사라지고, 시큼함이 조금 더 깊게 남아 있습니다. 시큼함과 겉면에 묻어 있는 설탕과 함께 어울려 달달함을 줍니다. 저희 두 딸들은, 샤인 머스캣 탕후루보다는 딸기 탕후루를 더욱 맛있게 먹었습니다. 샤인 머스캣의 경우, 입안에 엉겨 붙는 것이 심해서 그랬는지, 아이들이 먹기에는 많은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아이스 탕후루 샤인 머스캣 or 딸기맛 어떤 맛을 추천?
저는 달달한 것을 좋아해서 그랬는지, 달달함이 더 느껴지는 아이스 샤인 머스캣 탕후루가 좋았지만, 아이들의 식감에는 아이스 딸기 탕후루가 더욱 인기가 좋았습니다. 아이들을 위해 탕후루를 준비해 주신다면? 딸기 탕후루를 추천드립니다. 탕후루를 드실 때, 조심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아이나 어른 모두 이 치료를 받으시고 크라운을 하셨거나, 때우신 이가 있으시다면, 몹시 끈적거리는 설탕 덩이로 인해 빠지실 수 있으니, 살살 녹여 드시면 안전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저부터 시작해서 아이 둘 모두 크라운 씌운 이가 많아서, 조심조심하면서 탕후루를 즐겼답니다. 오늘은 아이스 탕후루인 얼린 과일 간식을 가지고 이야기를 다뤄 보았습니다. 아이들이 군것질거리 먹고 싶다고 졸라대면, 꾸준히 복용하게 하는 것은 안되겠지만, 한 번쯤 먹고 지나가야 궁금증이 풀리니, 어쩔 수 없이 구매해서 먹여 보았습니다. 아이들이 탕후루의 맛이 너무도 궁금해한다면? 한 번쯤 탕후루의 맛을 느끼게 해 주시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저희 아이들은 한 번 궁금한 것은 끝까지 해결이 돼야지만 직정이 풀리는 아이들이라, 탕후루 맛을 너무도 궁금해하기에, 한 번 구매해서 먹여 보았답니다. 아이들 덕분에 요물 같은 간식?ㅋㅋ 아이스 탕후루 먹어 보았네요. 꾸준히 복용해 줄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한 번쯤 탕후루의 맛을 경험해 주는 것도 나쁘진 않을 거 같습니다. 오늘도 아이들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시골 카페 진정성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 아이와 함께 시골 카페 나들이는 진성성 하성 본점으로!!